주식시장의 전망과 이어지는 하락세... 극복할 방법은?

2020. 1. 29. 16:06투자 정보

주식시장은 매순간 변화가 급격하며 불안합니다. '주식은 투기다'라는 말이 괜히 나온 건 아니죠.


국내 증권사들은 올해 주식시장을 부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연초 한 증권사가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산가의 53.9%는 올해 금융시장에 대해 "국내외 불확실성의 확대로 안정자산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식시장이 크게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응답자도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중국과 미국의 치열한 무역전쟁 때문에 더욱 불안한 상태가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역전쟁은 중국과의 무역적자 때문만은 아닙니다. 미국이 무역전쟁에서 유리한 지점에 있기 때문에 중국의 미 대치 상태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경제는 현재 매우 건실합니다. 실업률은 지난 50년 이래 가장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물가 상승률은 최저를 유지하면서 이래적인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수입하는 2천억 달러에 대한 관세를 25% 올리더라도 미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0.6% 불과합니다. 전체적으로 국내외 시장의 불안한 상황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대한 불안한 목소리가 많기 때문에 목표기간을 짧게 잡고 새로운 투자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주식시장 불황기에 유독 몰리는 투자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바로 펀드입니다. 주식에 비래 변동성이 낮고 만기가 짧아서 사람들이 몰립니다. 또한 은행 예적금이나 MMF보다는 높은 수익율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자율에 리워드까지 더하면 원금 대비 30% 이상(블루문펀드 기준)의 높은 수익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블루문펀드 상품 구경하기<<<


펀딩은 4차 산업이 시작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는 금융 분야로 현재 4조원 가량의 높은 시장가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펀딩이 가지는 강점은 시중 금융 상품들보다 훨씬 더 투명하다는 것입니다. 투자 아이템에 대해 투자자들이 직접 장점과 단점을 볼 수 있으며 안정성확인을 위한 각종 계약서를 확인하고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서류를 확인하고 상품에 대한 안정성을 살펴본 뒤 합리적인 투자결정이 가능합니다.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는 세금법에서는 P2P펀딩 이자소득 세금에 대한 법이 완화되면서 14% 이자세금만을 부과하니 앞으로 더욱 높은 투자가치를 가진 상품들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펀딩을 하기 전에 가장 신중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펀딩플랫폼의 선정'입니다. 

펀딩플랫폼의 수익율도 중요하지만 나의 소중한 투자금을 상환일까지 잘 지켜 안전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지를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투자자들과 원만한 소통을 하고 있는지, 금융감독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지, 상환관련 서류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지 등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블루문펀드는 약 2000여 개의 투자상품을 개설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누적투자금액 1600억 원을 달성을 통해 투자자분들의 믿음과 성원을 증명해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동산상품 연체율 0% 유지와 투자자들과 소통을 위한 투자자 카페도 개설하여 

투자자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투명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블루문펀드의 뛰어난 투자상품을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펀딩상품 보러가기<<<


>>>블루문펀드 사이트 들어가기<<<

굿맨빌딩 7층